• 10

    [취업 및 창업] 창업을 원할 때는 어떻게 도움 받을 수 있나요?

    그동안 크리스챤쇼보 수료 후 창업을 한 각 분야의 전문가 선배들의 노하우를 들을 수 있는 선배와의 만남 시간이 수시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창업지원 센터와 연계해서 현재 시장상황파악과 창업 시기에 대한 철저한 준비로 창업 시 안정적인 샵 운영을 지원해드립니다. 그리고 샵 운영 시 가장 힘든 점 중 하나인 직원에 대한 안정적인 관리에 도움 드리기 위해 학원 수료생들과의 네트워크가 연결되어 있어서 모르는 타 학원 학생이 아닌 같은 학원 수료생을 내 샵 직원으로 뽑아서 안착될 수 있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 9

    [취업 및 창업] 취업지원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취업지원은 정규과정 출석율 80%이상이 되면 누구나 가능하며, 면접 준비와 원하는 분야의 취업연결도 가능합니다. 학생을 가르쳤던 강사님의 수강생의 소질에 대한 추천분야와 본인이 원하는 분야에 대해 상의 후 원장님과 취업 면담을 통해 원하는 분야로 확실한 취업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 8

    [진학] 일반전문대학을 졸업하고, 미용4년제 대학쪽으로 편입이나 나중에 임용고시를 보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일단 임용고시를 보시고 교사가 되시는 방법과 보지 않고도 교사가 되실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임용고시는 국립학교에 한해서 교사를 선발하는 기준이 되시는 것이며 사립은 경력과 자격증으로 교사를 선별하게 되어있습니다. 미용과 고등학교는 국립과 사립 비율이 거의 비슷하여 임용고시를 보지 않고도 교사로 활동할 수 있는 범위가 있으실 것 같습니다. 임용고시를 보실 수 있는 자격을 취득하실 수 있는 방법은 이렇습니다. 몇 년 전까지는 미용학과로 편입한 학생도 임용고시를 볼 수 있는 자격조건이 주어졌었는데 임용고시가 강화되면서 법(?)이 바뀌었습니다. 전적에 혹은 현재의 학점이 편입에서는 중요한 잣대로 작용한다는 것은 너무 잘 아시리라 생각이 들어 넘어가겠습니다. 편입에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일반 편입과 학사 편입 두가지로 진행되며 일반 편입으로 전문대학 2학년을 마치고 편입시험을 보신후 편입하시는 방법이며 학사 편입은 4년제대학교에서 4년을 마치시거나 학점은행제라는 곳에서 140점 학점을 맞추어서 학위를 받으시고 편입하시는 방법입니다. 일반편입후 임용고시를 볼수있는 자격을 주지 못하는 이유는 2학년까지의 성적 으로 상위에 랭킹되는 학생에 한해서 3학년부터 교직과정 이수가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임용고시를 볼수있는 자격은 전공학점 42학점과 교직과정 이수가 있어야 2급 정교 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요건이 되고 2급 정교사 자격증이 있어야 임용고시를 볼 수 있는 자격이 되시는 겁니다. 임용고시보는 방법도 말씀드리겠습니다. 임용고시때에는 교육학과목 전공 전공실기 주로 3가지 영역을 보시게 됩니다. 미용쪽 교사 자격증은 두가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미용실기교사 자격증-전문대미용과 진학시 취득이 가능합니다. 미용정교사 자격증-4년제 미용과를 졸업한후 취득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미용실기교사 자격증으로는 고등학교에서 강의는 힘드십니다. 미용과고등학교가 지금처럼 활성화되기 전 즉 3~4년 전까지는 미용과 출신 정교사가 많이 않아서 미용실기교사 자격증으로도 초빙교사나 기간제 교사로도 가능하였으나 지금은 미용과 임용고시가 대폭 늘어나 지금은 학원강사 정도만 가능합니다. 저희 크리스챤쇼보 미용학원 대학진학센터에서는 대학이나 대학원에 대한 자세한 상담이 가능한 전담 강사님을 초빙하여 상담에 임하고 있습니다. 더 자세하거나 궁금한 사항은 전화상담이나 상담예약후 방문하셔서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7

    [진학] 미용대학을 들어가려고 하는데 준비해야 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대한민국에서 대학을 진학하는 방법은 아주 다양합니다. 하지만 기본이 되는 것은 내가 원하는 학교에서 원하는 일정수준의 내신등급 입니다. 미용대학은 학교마다 내신을 반영하는 방식이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나에게 유리한 학기나 학년의 내신 성적과 미용대학 진학에 필요한 자격증 취득을 하게 된다면 대학진학 시 아주 수월하게 입학기 가능하게 됩니다. 하지만 내신이 조금 부족하다면 가산점을 받을 수 있는 여러 항목들을 준비하여 내신의 부족함을 채우는 방법이 있습니다. 특히 요즘은 실기와 면접의 비중이 점점 높아지고 있으니 단순히 자격증 뿐만 아니라 내 실력을 어필할 수 있게 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희 크리스챤쇼보에서는 대학진학센터가 운영되고 있어 개별적인 내신에 맞는 대학진학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원하시는 분들은 전화주시거나 상담예약 후 방문하시면 더 자세한 상담과 대학에 대한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6

    [진학] 미용만 배워서는 대학진학이 힘들 거 같은데 어떻게 진학하는 것인가요?

    대학을 진학하는 방법은 크게 일반전형, 특별전형, 독자전형으로 나뉩니다. 내가 모의고사나 내신 성적이 좋고 내신관리가 잘되는 편이라면 일반전형을, 내가 하고 싶은 공부가 있어 준비하고 있고 취득한 자격증이나 대회 입상격력이 있다면 특별전형을, 현재 내가 입학을 원하는 관련분야에서 일을 하고 있다면 독자전형으로 원서를 쓸 수가 있습니다. 미용을 배우게 되면 그에 부합하는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고 그 자격증으로 특별전 형으로 원서를 지원할 수 있게 되는 것 입니다. 특별전형 모집요강은 학교마다 전부 차이가 있고 특히 요즘은 대학마다 실기 전형이 많이 늘어나고 있으므로 나의 현재 성적과 원하는 대학의 입시전형이 자격증 어떻게 되는지를 면밀히 살펴보고 공부의 계획을 세우는 것이 가장 안정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무조건 학원에서 하라고 하는 과목이 아닌 내가 원하는 공부의 방향을 잡고 나서 학원을 가게 된다면 시간낭비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 됩니다. 저희 크리스챤쇼보에서는 진학센터를 운영하고 있어 개별적인 1:1 맞춤 진로 테스트를 통해 개인에게 맞는 과목과 진로를 잡고 대학진학까지 필요한 계획을 세워 보다 효율적으로 대입준비를 할 수 있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원하시는 분들은 전화나 상담 예약 후 방문하시면 보다 정확한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방문 시 성적표를 지참하면 90%이상 정확한 대학진학 계획표를 세우실수 있습니다.)
  • 5

    [수강신청] 수강신청 후 수업을 다음 달로 미뤄도 되나요?

    오티 진행 후 개인적인 이유로 수강하실 수 없게 되었을 때 학원으로 요청하시어 수강연기 사유서를 작성하시면 가능합니다.
  • 4

    [수강신청] 크리스챤쇼보를 다니게 되면 어떠한 관리를 받을 수 있나요?

    (※ 상세 질문 : 크리스챤쇼보를 다니게 되면 어떠한 관리를 받을 수 있고 자격증취득이 안되었을 경우 어떻게 해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학원을 다니는동안 준비하거나 해야 할 것들은 무엇인가요?)                                                        답변 : 저희 크리스챤쇼보 미용학원은 타학원 처럼 영업사원들의 상담으로 등록 시키기에 급급한 시스템으로 돌아가지 않습니다. 저희는 각 과목 담당강사님과 원장님이 그 학과에 가장 도움이 될 정보를 제공해드리고 진로 준비할 수 있게 준비해드리고 있습니다. 취업을 위해 다니시는 경우에는 자격증 취득하기 1개월 전부터 취업 의뢰상담이 진행되어 원하는 곳으로의 취업을 돕는 시스템이 별도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대학진학을 위해 다니시는 경우에는 저희 대학 입시센터 규정에 의거하여 필요한 서류와 내용들을 바탕으로 1:1로 상담을 진행하여 목표학교에 필요한 요건부터 대학원서 쓰는 시기까지 컴퓨터로 개별적인 플랜을 세워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격증 취득을 위해서는 성실한 출결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에 매일 출결석,휴강 등의 사항과 출석률을 문자로 전달하며 그 출석률에 따라 추후 자격증시험에 불합격하더라도 보강을 받을 수 있는 개월 수를 정하고 있습니다. 이렇게까지 까다로운 곳은 싫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허나 바꿔서 생각해보면 학원을 다니는 이유는 원하는 분야의 공부를 마스터 하는 것에 있습니다. 결석이 많으면 마스터는 둘째치고라도 손을 사용하는 미용분야에서는 본인에게 도움 될 것이 전혀 없다고 보셔야합니다. 학원을 나오든 나오지 않든 신경 쓰지 않는 것은 자유로움이 아니라 방관입니다. 그만큼 자격증을 따든 말든 학원 측에서는 상관없다고 생각하는 것과 동일하게 보셔야합니다. 미용은 일주일동안 연습해서 테크닉이 자연스러워지더라도 2~3일만 쉬게 되더라도 손이 굳는 것은 당연한 이치입니다. 이에 열심히 준비하셔서 꼭 자격증을 따겠다는 생각으로 학원을 쉽게 생각하지 않고 중요한 곳이라는 수강생의 마음가짐도 중요합니다.
  • 3

    [수강신청] 한 과정당 정원이 몇 명인가요?

    강의실 정원은 보통 8 ~12 이며, 개별적인 진도로 수업진행하고 강의실마다 인원의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 2

    [수강신청] 과목별 재료는 어디에 보관 하나요?

    학과별 강의장 및 복도에 개인사물함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수업이 진행되는 동안 사물함 사용이 가능 합니다.
  • 1

    [크리스챤쇼보] 학원이름이 궁금해요~ 어떤 뜻인가요?

    크리스챤쇼보는 저희 학원을 만드신 분의 성함이라고 보시는 게 가장 정확한 답일 것 같습니다. 저희 크리스챤쇼보 미용학원은 프랑스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와 전통의 미용학교로써 샤넬,크리스챤디올,맥등의 수석디자이너들의 대부분이 크리스챤쇼보 출신이며 메이크업포에버를 만든 마담던도 저희 크리스챤쇼보의 졸업생입니다. 크리스챤쇼보 아시아의 상호를 사용하며 아시아 전체 판권을 가지고 있는 곳이 바로 크리스챤쇼보 코리아 입니다.^^ 그래서 저희는 매년 여름 9박10일 일정으로 프랑스로 메이크업연수를 갈 수 있는 기회가 만들어지고 있으며 유학을 원하는 분들도 학원생이라면 다른 분들 보다 훨씬 쉽게 들어갈 수 있는 장점도 있답니다. 저희 학원소식란을 보시면 자세한 사항들이 있으니 한번 보아주세요.
게시물 검색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